[피드백 요청] [피드백 요청] [DAY21] 21일차 과제 제출합니다

 

 

 

 

 

 

 

 

    - 특이한 장면 o
    - ‘어? 이게뭐지?o
   
셀링포인트  

주말에 실내에서 아이랑 놀이

운동 육아 체력소모 

반박 

실내에서 15분이면 짧은것 같지만 뛰고 놀면 짧지않다 

배틀 점핑은

아이 기준으로 시작하고

아빠 체력이 빠르게 소모되며

15분 만에 운동과 놀이를 동시에 끝내고

주말 육아의 부담을 줄여주는 실내 놀이입니다.

아이랑 뭐 하지?라는 고민을

오늘은 여기 가자로 바꿔주는 선택지

이 짧은 시간 덕분에

아이는 지치지 않고 ‘좋은 기억’만 남기고,

아빠는 주말 육아를 해냈다는 확실한 성취감

 

질문

인스타 피드 내용이 아이랑 놀이 중심으로 하고 있는데  조금 뒤죽박죽인 것같이 느껴집니다 ㅠ

육아 놀이 여행 일상을 보여주는게 지져분해? 보일수있을까요? 한가지로만 가야할까요~? 

과제를 하면서 영상중(초등학교예비소집 영상이 

11만이 넘었고 댓글도 있었는데 

스티커 미술놀이에는 영상 후킹이 부족햇는지 링크 유입이 없어서 내용이 부족한건지 관심이 없는건지 궁금해요 

 

댓글 (2)

이상한마케팅 김지우 팀장
관리자 2026-01-13 22:08

수고하셨습니다! 피드백 드릴게요 :) 1. 초반 후킹 보완 처음부터 아이가 점핑배틀에서 뛰어다니고 있는 장면이 나오면 좋았을 것 같아요. 지금은 공간만 보여주고 시작해서 "여기가 뭔데?"가 바로 안 느껴집니다. 아이가 신나게 노는 장면으로 시작하면 부모들이 "어디야 여기?" 하고 멈추게 돼요. 2. 대본에 소구점이 없음 지금 대본이 보이는 대로 읊고 있어서 정보 인식이 잘 안 됩니다. 실제로 이걸 보는 엄마들이 궁금할 만한 정보를 줘야 해요. 예를 들면: - 8살 아이한테 난이도가 적당한지 - 가격은 얼마인지, 할인은 되는지 - 몇 시간 놀 수 있는지 - 인기 많은 곳인지,안전한지 이런 소구점들이 대본에 들어가야 "여기 가봐야겠다"로 이어집니다. 3. 벤치마킹 추천 이런 게 어려우시면, 나레이션이 있는 릴스 중에서 똑같이 아이 데리고 놀이시설 간 영상 중 터진 걸 찾아서 벤치마킹해보세요. 어떤 정보를 어떤 순서로 주는지 참고하시면 훨씬 수월합니다.

이상한마케팅 김지우 팀장
관리자 2026-01-13 22:11

1. 피드가 뒤죽박죽 느껴지는 문제 육아, 놀이, 여행, 일상을 다 보여주는 게 지저분해 보일 수 있냐고 하셨는데, 핵심은 "다 해도 되지만 하나의 정체성으로 묶여야 한다"는 거예요. 예를 들어 "아이랑 갈 만한 곳 / 아이랑 할 만한 것"으로 묶으면 여행, 놀이, 일상이 다 들어가도 일관성이 생겨요. 지금은 각각이 따로 노는 느낌이라 산만해 보일 수 있습니다. (*중요) 근데 가장 좋은 방법은 일단 한 분야부터 파는 겁니다. 육아 꿀팁이면 꿀팁만, 여행이면 여행만요. 사실 왕초보이고 계정을 처음 키울수록 진짜 딱 하나의 핵심 주제만 미친듯이 파는게 가장 브랜딩되기 쉽습니다. 2. 초등학교 예비소집 vs 스티커 미술놀이 차이 초등학교 예비소집 영상이 11만 터진 이유는 표본이 넓고 시의성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예비소집 시즌에 "이거 궁금했는데!" 하는 부모들이 많았던 거죠. 반면 스티커 미술놀이는 - 표본이 좁음 (미술놀이에 관심 있는 부모만) - 시의성 없음 - 후킹이 부족했을 가능성 콘텐츠가 안 터진 게 "관심이 없어서"라기보다는, 그 주제를 지금 당장 필요로 하는 사람이 적었던 것일 수 있어요. tip - 놀이 콘텐츠를 올릴 때도 "주말에 뭐하고 놀아줄지 고민될 때", "비 오는 날 집에서 할 거 없을 때" 같은 상황을 붙여주면 표본이 넓어집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