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백 요청] 1211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필수 체크리스트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Chapter6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가장 기초적인 7가지 항목이 적용된 컨텐츠만 피드백 요청이 가능합니다!


    1. 9:16 비율 화면 v


    2. 레퍼런스 첨부 (필수첨부!)

      아래 유튜브 쇼츠를 참고했습니다. (조회수 53만, 좋아요 2천, 12월2일 영상)


    3. 1초의 법칙 - 빨간 옷을 입은 여성(AI제작)과 노을풍경으로 시선을 끌어보았습니다

        
    4. 카피라이팅
        
(1) 숫자의 원칙 (나래이션과 자막에 “커튼보다 539배” 숫자로 과장해서 시선끌어보기)

(2) 추상어 금지 (캡션을 가급적 구체적으로)

(3) 15자 이하로 작성 (커튼 달지 말고 이거하세요!)


        
    5. 유행하는 음악 - 뛰어!


    6. 유행하는 장면 - 틱톡, 샤오홍슈 영상 사용했습니다.


    7. 셀링포인트 적용 - 인포크링크 달았습니다.


    
    👇그외 적용하신 공식이 있다면 선택적으로 체크해주세요! (Chapter 1-1 무조건 터지는 18가지 공식 참고)
    
    - 특이한 장면
    - ‘어? 이게뭐지?
    - 감성
    - 논란거리 제공
    - 언매칭
    - 귀여움
    - 특이한 배경
    - 표본이론
    - 가치 깎기
    - 꼬아주기
    - 팔로워할 이유

 

 

 

 

 

 

 

 

피드백 요청

  • 인스타 계정 여러개를 운영중인데, 사실 어느것에 초점을맞춰야 할지 몰라 두리번 거리는 중이에요
  • 이 계정은 얼마전 유튜브쇼츠 하면서 시작해봤는데 팔로워가 0이라서 손을 못대고 있었습니다. 이상하게 팔로우 신청이 없어서인지 몇개 올려도 조회수가 0이라... 망설이다가 오랜만에 하나 올려보았어요.
  • AI 이미지, 영상 만들기도 최근에 조금씩 하고 있어서, 후킹 영상을 짧게 한번 만들어보았습니다. 화질이 좀 안좋은데 대사를 넣어봤어요. 이런정도 퀄리티면 없는편이 나을까요?ㅠㅠ
  • 원래는 유튜브중심으로만 어설프게 운영중이었는데, 인스타 강의들으면서 마음잡고 해보려고 합니다. 유튜브는 수익화 하려고 계정구매한거고, 아직 터진 영상은 없어요. 배워서 잘해보고 싶습니다. 본 영상 피드백 해주시면 수정해서 유튜브에 올리려고 아직 올리지 않았는데, 터진 영상 하나없고 자랑할건 없지만 ㅎㅎ 인스타계정에 너무 게시물이 없다보니.. 혹시 가능하다면 같이 봐주시면 어떨까 싶어서 유튜브라도 주소를 함께 남겨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HVHhXxMeGv_Tl62sgz6Tbw
  • 감사합니다!!

댓글 (2)

이상한마케팅 김지우 팀장
관리자 2025-12-11 20:42

imkjm님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피드백 4가지로 드리겠습니다 :) 1) 첫 문장 '손해강조' 카피 적용 [레퍼런스] '저 이거 보고 후회했어요' → 강력한 감정 후킹(손실 기반) → '뭐 때문에 후회했지?' 즉각 호기심 자극 [imkjm님] '와 너무 예쁘고 편리하다' → 감탄형 문장이라 긴급성,궁금증이 약함. 릴스 첫 1초는 손실,위기,후회,반전 등 형식이 유리합니다. 감탄형 오프닝은 사람들이 그냥 지나칩니다. 만약, '와 미쳤다.. 하면서 시작하고 '이거' 하나로 ~ 됐어요' 식의 후킹이라면 감탄도 좋지만, 단순 예쁘다 등의 후킹은 진짜 장면이 특이하고 예쁘지 않은 이상 후킹이 어렵습니다. 2. 첫 영상에서는 AI 영상 사용을 지양하기 AI 영상으로 후킹하는 방식이 최근 릴스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고 실제로 효과적인 전략이 맞습니다. 하지만 지금 단계의 AI 영상은 아직 ‘AI 특유의 티’가 남아 있어 신뢰도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제품을 직접 보여주는 실제 장면으로 시작하고, 이후에 보조 요소로 AI 컷을 섞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제품의 소구점을 전달하는 타입의 영상은, 레퍼런스 기준으로도 처음 화면에서 바로 제품이 등장하는 편이 성과가 더 좋습니다. 3) 539배 편하다 -> 다소 과장되게 느껴짐 '커튼보다 539배 편리하고 미니멀 그 잡채에요' 539배 편하다는 증거나 상상이 어려워서 오히려 뜬구름 잡는 이야기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차라리 '30년 경력 인테리어 실장님이 추천한 제품'이라고 시작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4. 문제 → 발견 → 해결 구조가 있는가? [레퍼런스] 1. 커튼 없음 → 의아함 2. 설치 방식 간단 → 놀람 3. 부분 가림 가능 → 장점 발견 → 문제–발견–해결 구조가 완성되어 끝까지 보게 만드는 구성입니다. [imkjm님] '예쁘다 → 편리하다 → 539배 → 사무실에 있었음 → 실장님 강추' → 정보 나열식 구조로 리듬감이 약합니다. 레퍼런스 대본의 맥락을 한번 쭉 따라가면서 제작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imkjm
2025-12-12 00:09

감사합니다!! 저는 아직도 쪼개기가 뭔지를 전혀 모르고 있는것 같아요 ㅠㅠ 레퍼런스를 수십번 돌려보는데도 어떻게적용해야될지 감이 잘 안잡히네요. 그래도 지금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서 수정해보았습니다. 릴스도 다시 올려봤는데, 피드백 요청 드려볼게요. 늦은시간까지 감사드려용 :)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