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백 요청] DAY2 과제 제출합니다.

아래 내용을 모두 작성해서 피드백 요청 부탁드립니다 :)

필수 체크리스트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Chapter6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가장 기초적인 7가지 항목이 적용된 컨텐츠만 피드백 요청이 가능합니다!


    1. 9:16 비율 화면 (만들어본 릴스)

 

 

 

 

 


    2. 레퍼런스 첨부 (필수첨부!)

 

 

 

 


    3. 1초의 법칙: 아들챌린지 현실로 궁금증 자아


    4. 카피라이팅
        
        (3) 15자 이하로 작성 : 아들챌린지 현실
        
    5. 유행하는 음악: 아기 챌린지 댄스 음악으로 유행하는 음악 삽입


    6. 유행하는 장면 : 박자에 맞춰서 아기 댄스 챌린지


    7. 셀링포인트 적용

  1. 공식④ - 유행하는 음악 (댄스 챌린지 유행하는 음악)
  2. 공식⑥ - 박자에 맞추기 (아기 댄스 챌린지)
  3. 공식⑩ - 감성 (아들 엄마들 공감)

 


    
    👇그외 적용하신 공식이 있다면 선택적으로 체크해주세요! (Chapter 1-1 무조건 터지는 18가지 공식 참고)
    
    - 귀여움
    - 꼬아주기 (원래는 댄스를 잘해야하는데 난리 부르스를 쳐서 "아들 챌린지 현실"로 노선을 바꿈..)

댓글 (1)

이상한마케팅 김지우 팀장
관리자 2025-12-22 15:29

앜ㅋㅋㅋㅋㅋㅋ 서우가 너무 귀엽네요 ㅜㅜ 세상에.. 영상 레퍼런스랑 다 너무 좋은데 3가지 포인트가 아쉬웠기에 보완해서 꾸준히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1. 첫 컷에서 무슨 영상인지 바로 안 보입니다 영상 시작 컷만 봤을 때 이게 ‘아들 챌린지’인지, 어떤 상황을 따라 한 건지 바로 이해되기 어렵습니다. 릴스에서는 설명을 읽기 전에 장면만 보고 맥락이 전달돼야 하는데, 현재는 상황을 파악하는 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시청자가 이해하기 전에 스크롤을 넘길 가능성이 큽니다. 2. 표정과 리액션이 일상 기록처럼 느껴집니다 아이의 표정이 귀엽긴 하지만, 초반에 감정이 강하게 드러나지는 않습니다. 챌린지형 콘텐츠는 상황과 반응이 과장돼 보여야 웃음 포인트가 생기는데, 지금 영상은 ‘귀여운 일상 육아 기록’에 가까워 밈 콘텐츠로 인식되기 어렵습니다. 3. 영상 톤이 ‘밈’보다 ‘개인 영상’에 가깝습니다 화질과 카피 자체는 깔끔하지만, 전체적인 연출이 트렌디한 챌린지 영상이라기보다는 가족 앨범처럼 느껴집니다. 이런 경우 알고리즘과 시청자 모두 이 영상을 넓게 공유할 콘텐츠가 아니라 개인 기록용 영상으로 받아들이기 쉽습니다. (1) 카피 -> 배경을 입히거나, 그림자를 입혀서 카피가 더 잘 보이게 하기 (2) 화질 톤 개선하기 -> 지금 화질도 나쁜건 아니지만 레퍼런스랑 비교했을 때 더 선명하게 나오도록 하기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