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백 요청] [피드백요청] 릴스 피드백 요청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모두 작성해서 피드백 요청 부탁드립니다 :)
필수 체크리스트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Chapter6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가장 기초적인 7가지 항목이 적용된 컨텐츠만 피드백 요청이 가능합니다!
1. 9:16 비율 화면
2. 레퍼런스 첨부 (필수첨부!)
3. 1초의 법칙 : 6개월 아기가 앉아있을지, 쓰러질지 궁금증 유발
4. 카피라이팅
(1) 숫자의 원칙
(2) 추상어 금지
(3) 15자 이하로 작성
5. 유행하는 음악 : 인스타 추천음악으로 선택
6. 유행하는 장면 : 위에서 내려다보는 시선, 귀여운 아기 모습
7. 셀링포인트 적용 : 6개월 아기를 키우고있는 사람들의 공감 유도
👇그외 적용하신 공식이 있다면 선택적으로 체크해주세요! (Chapter 1-1 무조건 터지는 18가지 공식 참고)
- ‘어? 이게뭐지? : 앉기연습 VS 눕기본능 -> 앉을지 누울지 궁금증 유발
- 귀여움 : 아기를 위에서 내려다보는 장면
- 팔로워할 이유 : (캡션작성) 6개월 아기의 특징 및 그 시기에 부모들이 고민할만한 내용으로 공감 및 관심 유도
***질문***
- 저는 제 브랜드를 갖고있습니다.(키즈가구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있음)
주 고객층이 저와 같은 30대 아기엄마들로 해당 계정은 육아하는 워킹맘들과의 소통을 목적으로 계정을 키우고 싶습니다.
하여 목적성에 맞게 제 계정을 일단 널리 알려 공감을 해줄수있는 팔로워들을 모으려고 합니다.
- 영상에 오래 머물게 하기위해 중간중간 속도 조절을 했는데요, 그럼에도 총 영상시간이 30초이면 너무 길까요?
- 영상 업로드 시간대는 크게 영향이 있지않다고 컨텐츠 질(본질)이 더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육아관련된 것도 시간대 상관없을까요?
- 캡션에 테그를 하지않아서 조회수가 터지지 않았을까요?
- 아직 초보이긴 하지만 공감이 팔로워 위주인데 차라리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서 지인없이 시작하는게 성장에 도움이 될까요?
(아래 리포트 참고부탁드립니다.)


댓글 (1)
고생하셨습니다! 우선 질문에 대한 답변부터 드릴게요 :) 질문 1. 영상 길이 30초면 너무 긴가요? → 영상 길이보다는 편집 방식이 더 중요합니다! 레퍼런스는 비교적 짧은 영상에 배속/감속 없이 진행돼서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반면 제작하신 영상은 배속/감속이 반복되면서 보기에 불편함이 느껴져요. 휴대폰이 고정되어 있거나, 컨텐츠 자체가 다른 포맷으로 이어지는 형식이라면 상관없는데, 아이가 가만히 있다가 눕다가 하는 큰 움직임이 없기 때문에 배속/감속이 오히려 어색하게 느껴지거든요. 그래서 레퍼런스 기반으로 판단하시는 게 좋습니다. 가져오신 레퍼런스 토대로 했다면, 카피라이팅은 그대로 가되 아이를 놓기 바로 직전부터 영상을 시작시키고(배속 없이) 넘어지는 장면까지만 연출했어도 카피라이팅과 영상이 매칭되면서 더 반응도가 높았을 것 같아요! 질문 2. 육아 관련 영상도 업로드 시간대 상관없나요? → 네 시간대 상관없습니다! 그런데 이 부분이 굳이 신경 쓰인다면, 5~6시 사이 업로드를 추천드립니다 :) 질문 3. 캡션에 해시태그를 안 해서 조회수가 안 터진 걸까요? → 해시태그 자체가 결정적인 원인은 아닙니다. 다만 업종별로 해시태그가 유의미한 경우가 있어요! 예를 들어 머리 스타일 같은 경우 #남자펌 #남자스타일 등으로 검색해서 스타일을 확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해시태그가 효과적입니다. 검색해보니 #육아맘소통 같은 키워드가 346만 정도 해시태그가 활성화되어 있더라고요. 육아맘들은 해시태그를 잘 사용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방향은, #육아 #육아맘 #육아맘소통 등 검색해서 노출이 많은 키워드를 3~4개 정도만 달아놓는 거예요. 이런 식으로 내 업종에 맞는 전략을 취해주시면 됩니다! 질문 4. 지인 팔로워 위주인데 새 계정을 파는 게 나을까요? → 지금 계정에서 해도 괜찮습니다! 지인들이 좋아요를 눌러주거나 반응을 해주는 것 자체가 유의미하거든요. 조회수가 안 나오는 건 지인 때문이 아니라, 인스타그램이 "이 컨텐츠는 외부 사람들에게 뿌려줄 정도는 아니다"라고 판단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조회수 & 성장 관점에서 본다면 따로 계정 파기보다는 지금 계정에서 컨텐츠 퀄리티를 높이는 데 집중하시는 게 좋습니다! 질문 많이 해주셔서 좋아요! 궁금한 거 있으시면 언제든 물어봐주세요. 고생하셨습니다 :)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