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백 요청] [DAY2] 2일차 과제 제출합니다!

1. 업로드한 릴스 링크 : 

인스타그램은 오래전에 개인적으로 사진을 몇 장 올린 경험만 있었고,
릴스 제작은 이번 미션을 통해 본격적으로 처음 시도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실험 단계라는 점을 전제로, 배운 공식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2. 레퍼런스 첨부 

아래 링크를 참고해서, 후킹멘트를 만들었습니다.
템플릿은 추천 릴스 템플릿을 활용했고, 음악 역시 템플릿에 포함된 음원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처음 제작을 하다 보니 흐름에 맞춰 바로 제작·업로드하는 과정에서 템플릿을 따로 저장하지 못했습니다.!

 

 

 

3. 공식 적용

-공식④ - 유행하는 음악 : 릴스를 제작한 시간대가 저녁이었고, 해당 영상의 분위기(창밖 뷰, 정적인 화면)에 어울리는 추천 음원을 선택했습니다.

 

-공식⑥ - 박자에 맞추기 : 사용한 음악이 박자감이 있는 유형은 아니었지만, 화면 흐름이 음악의 분위기와 자연스럽게 맞물리도록 신경 썼습니다. 사전에 촬영해 둔 영상이 없어 하나의 영상으로 구성했지만, 앞으로는 다양한 컷을 미리 확보해 박자에 맞춘 전환을 더 적극적으로 시도해볼 계획입니다.

 

-공식⑩ - 감성 : 고층 아파트 뷰라는 공간적 요소와 음악의 분위기를 활용해 과하지 않지만 차분하고 정적인 감성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댓글 (1)

이상한마케팅 전유성
관리자 2025-12-18 15:52

고생하셨습니다! 오 감정을 건드린다는 목적으로 잘 활용해주셨어요 👍 영상에 대한 피드백 드리자면, 1. 카피라이팅 수정 필요 현재 카피 → "정부사업 3개 동시에 하면 무너지는건" 이 카피에서 두 가지 부분이 아쉽습니다. 첫 번째, '정부사업'이라는 멘트가 표본을 낮춥니다. → 정부사업을 하는 사람만 타겟이 되어버려서, 일반 사업자나 창업자들은 "나랑 상관없네" 하고 넘기게 돼요. '사업'이라고만 해도 충분히 전달되면서 더 넓은 타겟을 잡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무너지는건'이 이미 결론을 내버립니다. → 도입부에서 결론을 말해버리면 시청자가 "아 그렇구나" 하고 궁금증이 사라져요. 끝까지 보거나 캡션까지 내려갈 이유가 없어지거든요. 그래서 이 부분을 보완한다면, ex) "사업 3개 동시에 하면 벌어지는 일" ex) "사업 3개 동시에 돌리면 생기는 일" ex) "사업 3개 동시에 했더니..." 이런 식으로 궁금증을 유발해서 "뭔데? 어떻게 됐는데?" 하고 캡션까지 읽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감정을 건드리는 방향성 자체는 너무 좋으니, 이 부분만 수정하시면 반응 훨씬 좋아질 것 같아요. 고생하셨습니다 :)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