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백 예시] 강의가 오픈되면 이런식으로 피드백을 해드립니다!

작성자: 프드프 | 작성일: 2025-11-20 12:17 | 조회수: 41 | 답변완료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저번에 피드백 주신 내용이 레퍼런스에 비해 속도감이 느리다고 하신 내용 보완하느라 신경쓰고 만들다 보니 영상이 너무 빨리 지나간거 같습니다ㅜ 나중에 수정하려고 하니 더 이상해져서 그냥 놔두었어요ㅜ

[O] 9:16 비율 화면

[O] 레퍼런스 첨부 (필수첨부!)

 

 

 

 

 

 


[O] 1초의 법칙
일본주부들은 가방 안에 이걸 꼭 넣고 다닌대요 

[O] 카피라이팅
왜 일본 주부들은 이걸 꼭 챙길까?

(1) 숫자의 원칙
(2) 추상어 금지 O
(3) 15자 이하로 작성 O
유행하는 음악[O]
유행하는 장면
셀링포인트 적용
일본주부들이 꼭 챙긴다는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주고 싶었습니다 

👇그외 적용하신 공식이 있다면 선택적으로 체크해주세요! (Chapter 0-3 무조건 터지는 14가지 공식 참고)

특이한 장면
‘어? 이게뭐지?
감성
논란거리 제공
언매칭
귀여움
파우치가 귀엽네요
특이한 배경

내 영상

 

 

 

 

 

 

 

댓글 (1)

프드프 관리자 2025-11-21 02:30

수연님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피드백 드립니다 :) 오늘은 수연님 계정에 대한 의견도 몇가지 첨부드려보았는데요. 보시고 도움될 것 같은 부분들 차용 고려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도입 후킹의 강도 레퍼런스 : 꼼꼼한 일본 엄마들은 가방 안에 이걸 꼭 넣고 다닌대요. → ‘꼼꼼함’ + ‘엄마’ + ‘일본’ = 신뢰 자극 + 사회적 증거 수연님 : 일본 주부들은 가방 안에 이걸 꼭 넣고 다닌대요. → 단순 설명, 주목도 약함 파우치가 특이하지 않기 때문에, 결국 카피로 궁금증을 유발해야 하는데 문장 첫 줄이 단순 '정보'가 아니라 '꼼꼼한 일본 엄마들' 궁금증을 유발해줘야 주목도가 더 생길 듯 합니다. 2. 표현력 강화 예: '친구들도 다 사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 '친구들도 다 사고 싶다고 난리 난 거 있죠' 이처럼 감정 표현이 조금이라도 극대화되는 워딩은 최대한 살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ex. 약속 끝나고 돌아가는 길에 카톡이 미친듯이 오더라고요) *현재 릴스에서 레퍼런스를 대본 구조를 최대한 그대로 차용하고 있어서, 변형에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제품에 대한 본인의 실제 후기, 그리고 '이런 상황에서 정말 도움이 됐다'는 구체적인 생활 맥락을 함께 담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실제 엄마들이 가방 안을 정리하지 못해서 겪는 어려운 상황을 녹여보면 더 몰입도가 생깁니다: ex. 육아 상황: '아기 용품이랑 이것저것 다 섞여 있어서 나갈 때마다 짜증 났었는데…' ex. 외출 상황: '장보거나 쓰레기 버릴 때, 지갑이랑 립만 쏙 넣어서 나갈 수 있어서 너무 편했어요' 이런 리얼 라이프 맥락을 추가하면 레퍼런스를 그대로 쓰지 않고도, 더 현실적이고 공감 가는 콘텐츠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3. 포지셔닝 피드백 수연님 계정을 몇 차례 보면서 피드백을 드리다 보니, 차별화나 신뢰감을 더 강화하려면 프로필에 적혀 있는 ‘두 아들을 키우는 40대 엄마/주부’라는 포지션을 콘텐츠에도 조금 더 녹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는 대부분 자료화면을 사용하고 계신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고 계셔서 그 안의 기준으로 선택하신 방식일 수도 있겠지만, 중간중간 콘텐츠를 따로 올리시거나, 대본 구성 안에 살짝 반영하는 식으로 ‘아이 둘 엄마’라는 실체감 있는 모습을 드러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얼굴 노출이 아니더라도 상반신, 뒷모습, 손 등으로 실루엣만 보여줘도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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